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잠긴 화장실 문 여는 방법

 

 

출처: 공동 작성자 Ryaan Tuttle

이 글에서는 밖에서 잠긴 화장실 문 열기 안에서 잠긴 화장실 문 열기

잠긴 화장실 문을 여는 상황은 스트레스를 불러온다.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화장실 문은 보안 잠금장치가 아닌 일반 방문 잠금장치가 달려 있어 대개는 비교적 쉽게 열 수 있다. 밖에서 화장실 문을 열기 위해서는 버터 나이프, 실핀, 스크류 드라이버, 잠금장치 오픈 키트를 사용해볼 수 있다. 잠긴 화장실에 꼼짝 없이 갇혔다면, 당황하지 말고 소리를 질러 누군가 밖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본다. 문을 열 수 없다면 열쇠 수리공을 부르고 비상 상황에서는 119를 부른다.

 

방법1) 밖에서 잠긴 화장실 문 열기

1. 열쇠 구멍에 버터 나이프를 넣어 화장실 잠금 장치의 누름 버튼을 연다. 집의 화장실 문이 안에서 잠겼을 때, 버터 나이프는 문을 여는데 도움이 되는 쉬운 도구이다. 열쇠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버터 나이프를 열쇠 구멍에 넣는다. 나이프를 비틀어서 부드럽게 잠금 장치를 풀고 손잡이를 돌려 문을 연다.

 

2. 버터 나이프가 잘 안 된다면 실핀을 이용해 열어 본다. 실핀을 구부려 금속 부분에 굽은 곳이 없도록 최대한 곧고 평평하게 만든다. 실핀을 열쇠 구멍에 넣는다. 손잡이를 돌리면서 동시에 실핀을 이리저리 움직여본다. 버튼식 잠금장치의 메커니즘이 풀려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다. 실핀은 종종 잠금 장치를 푸는 성공적인 도구가 된다. 왜냐하면 실핀은 찾기 쉽고 원하는 모양으로 구부리기 쉽기 때문이다. 실핀은 버터 나이프로 문이 잘 열리지 않을 경우 효과가 있다.

 

3. 가느다란 스크류 드라이버로 화장실 잠금 장치를 연다. 매우 가느다란 스크류 드라이버를 손잡이 중앙 부분의 구멍에 넣는다. 문이 열리는 소리가 날 때까지 스크류 드라이버를 이리저리 움직인다. 스크류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동안에는 손잡이를 돌릴 필요가 없다. 두꺼운 스크류 드라이버는 문 손잡이에 잘 맞지 않기 때문에 효과가 없을 것이다.

 

4.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문을 열어본다. 문과 문틀 사이 잠금장치 바로 위에 카드를 밀어 넣는다. 카드를 손잡이 쪽으로 기울인다. 그리고 나서, 카드를 손잡이 쪽으로 구부려 카드가 잠금 장치와 문틀 사이에 미끄러져 들어가도록 한다. 문에 기대어 카드를 앞뒤로 이리저리 움직이면 문이 열린다. 손상이 되어도 상관이 없는 카드를 사용한다. 포인트 카드는 신용 카드, 기프트 카드, 신분증 보다 교체하기 더 쉽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5. 도저히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문 손잡이를 제거한다. 문 손잡이 외부에 나사가 보인다면 드릴이나 스크류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나사를 푼다. 나사가 풀리면, 문 손잡이의 잠금장치에 스크류 드라이버를 넣고 부드럽게 비틀어 장치를 연다. 외부에 나사가 없는 손잡이의 경우 스크류 드라이버의 납작한 머리 부분을 손잡이 기둥의 틈 아래에 넣는다. 그리고 나서 스크류 드라이버를 위로 당겨 아래에 숨겨진 나사가 보이게 한다. 스크류 드라이버나 드릴을 사용하여 나사를 푼다. 이 방법은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버터 나이프, 실핀, 혹은 스크류 드라이버를 사용한 뒤 시도해본다.

 

6. 잠금장치 오픈 키트가 있다면 사용해본다. 화장실 문이 자주 잠기는 문제가 있다면 잠금 장치 오픈 키트는 구비해두면 매우 유용한 도구이다. 잠긴 문을 열려면 잠금장치 오픈 키트에 들어 있는 설명서를 잘 보고 가장 적합한 도구를 고르도록 한다. 잠금장치 오픈 키트는 열쇠집, 생활용품점,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방법2) 안에서 잠긴 화장실 문 열기

1. 숨을 몇 번 깊이 쉬고 침착함을 유지한다. 화장실 안에서 갑자기 문이 잠겼을 때는 무서울 수 있지만 가능한한 침착한 태도를 유지한다. 호흡을 조절하고 상황을 이성적으로 판단하려고 노력한다. 작은 공간에 갇혔음을 갑자기 깨닫게 되면 공포를 느끼기 쉽다. 하지만, 당황하면 더 빨리 빠져나오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사고와 판단을 흐릴 수 있고, 잠긴 문을 여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2. 근처에 누군가 있을지도 모르므로 소리를 질러 관심을 끌어본다. 사무실이나 공공 화장실과 같은 사람이 많이 오가는 장소에 있다면 이것이 문을 열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소리를 질러 주의를 끌고 화장실 안에 갇혔다고 설명한다. 사람들이 자신의 소리를 못 듣는다면 화장실 안에 있는 휴지통 같이 주의를 끌 만한 물건을 사용해본다. 잠긴 화장실 문은 안에서 여는 것보다 밖에서 여는 것이 훨씬 더 쉽다.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 밖에 많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문을 여는데 도움이 되는 도구들이 보통 화장실 밖에 더 많이 있다.

 

3. 문과 문틀 사이에 얇은 플라스틱 카드를 밀어 넣는다. 신용 카드, 신분증, 혹은 기프트 카드 모두 가능하다. 카드를 볼트 바로 위에 넣고 볼트가 들어가는 쪽으로 살짝 기울인다. 손잡이를 천천히 돌리면서 카드를 아래로 재빨리 당기면서 문을 연다. 몇 번 시도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이 방법의 목적은 카드를 이용하여 볼트를 문틀에서 약간 벌린 상태로 손잡이를 돌림으로써 잠금장치를 푸는 것이다. 잠금장치가 안으로 들어가면서 문을 열 수 있게 될 것이다. 문을 열다가 카드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중요하지 않은 카드를 사용한다. 플라스틱 카드는 내부에서 화장실 문을 열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 버터 나이프, 실핀, 그리고 스크류 드라이버는 밖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4. 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나갈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살펴본다. 탈출할 수 있는 창문이 있는지 화장실 주변을 살펴본다. 화장실 창문은 대개 매우 작고 활짝 열리지 않지만, 어떤 곳은 사람이 넘어갈 수 있을만큼 창문 크기가 크다. 바깥으로 안전하게 나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나가기 전 창문 밖을 확인해본다. 화장실이 1층에 있을 때에만 창문을 이용해 나간다. 화장실이 높은 층에 있다면 창문을 통해 탈출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중간에 바가 있거나 착지가 안정적이지 않을 것 같다면 창문을 통해 나가려고 시도하지 않는다.

 

경고

화장실 문을 직접 열기 어렵다면 전문가를 부른다. 잠긴 문을 쉽게 열어줄 것이다. 누군가 아프거나 아이가 갇혀 있거나 하는 비상 상황에서 문을 빨리 열 수 없다면 119에 전화한다.

 

필요한 것

버터 나이프

실핀

스크류 드라이버

드릴

잠금장치 오픈 키트

플라스틱 카드

잠긴 화장실 문 여는 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