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휴대폰 시대의 아이들을 어떻게 돌봐야 할까?

오늘날의 아이들의 여가 시간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휴대 전화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Unsplash의 McKaela Taylor)

[에포크타임즈, 2022년 4월 9일] (에포크타임즈 칼럼니스트 카렌 고프 기고/웬팡 편찬) 지난주 비행기를 탈 때 나는 주변 아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였다. 

아기를 제외하고 다른 아이들 은 모두 화면을 응시하고 있었고 책을 읽거나 창 밖을 내다보는 아이는 한 명도 없었습니다. 부모님도 휴대폰 을 보고 계시고 , 물론 가끔 고개를 들고 자녀에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린 소년이 내 옆에 앉았다. 그는 휴대전화 로 게임을 하고 있다. 그의 가족은 통로 반대편에 앉았고 그는 게임을 계속하기 전에 이따금 그들을 쳐다보았다. 나는 그를 두 번 불러서 비행기 창밖으로 섬 같은 풍경을 바라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이것은 문제가 됩니다. 아이들은 많은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종종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너무 많이 봅니다.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은 Google에서 세상의 모든 나쁜 정보, 포르노, 폭력, 왕따, 부정적인 모든 것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어린 마음은 이 정보를 소화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스스로 정보를 소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이들이 전자 스크린으로 즐겁게 지내게 하면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ADHD)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순수

오랜 시간 스크린을 바라보며 자라는 아이들은 아이들 이 가져야 할 순수함을 잃는 동시에 부모들은 언제라도 그들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지켜보고 있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해를 끼치는 온갖 나쁜 사람들이 두려워 아주 늙을 때까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부모의 감시 아래서 친구들과 놀거나 심지어는 지역 사회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권리조차 갖지 못했습니다. 

 

학교에서 아이들에 대한 감독도 매우 엄격하며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과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경험할 기회가 없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세상의 추악한 면을 너무 많이 배웠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세상에서 자신을 발전시키는 방법은 말할 것도 없고 자신감도 없고 살아갈 힘도 전혀 없습니다.

"완벽한 삶"에 대한 환상

다양한 '완벽한' 사진, 소셜미디어에 '좋은 삶'이라는 환상이 노출되는 것은 가장 위험한 콘텐츠 중 하나다. TikTok 및 Instagram과 같은 소셜 미디어는 좋은 삶에 대한 가상의 이데올로기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소녀로서 당신은 이것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렸을 때 잡지 모델과 비교하면서 조작된 사진이라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지금 상황은 예전보다 백 배나 더 나빠졌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휴대폰을 통해 언제든지 비현실적인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셀카에 너무 중독되어 항상 "완벽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들은 그렇게 하지 못했고, 우울증과 불안에 시달렸습니다.

온라인 게임 중독

많은 어린이, 청소년 및 젊은 성인이 온라인 게임 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 이것은 삶이 그들에게 흥미진진한 거짓 분위기를 조성하지만 현실에서는 가상 세계에 갇힌 노예입니다. 게임을 오래 하는 많은 사람들은 우울증이나 사회심리학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게임을 함으로써 스스로를 마비시킵니다.

내가 과장하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내가 아이들이 전화기를 보는 문제에 과민 반응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내 우려가 충분히 근거가 있음을 보증할 수 있습니다. 미국아동청소년정신의학회(AACAP)와 아동병원협회(Children's Hospital Association)는 코로나19 팬데믹과 다양한 공중보건 대응으로 이미 시급한 아동 정신건강 문제가 더욱 시급해졌다고 밝혔다.

사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전부터 청년들의 정신건강이 문제였다.

보건 자원 및 서비스 관리국(Health Resources and Services Administration)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2016년에서 2020년 사이에 3세에서 17세 사이의 미성년자 사이에서 불안 장애와 우울증의 비율이 29%, 27% 증가했습니다.

 

국립 정신 건강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Mental Health)에 따르면 "미국에서 약 410만 12세에서 17세 사이가 우울증을 한 번 이상 경험한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이 연령대 인구의 17%입니다."

다 아이폰 탓이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우울증과 불안이 증가하는 대부분은 2007년 iPhone의 도입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2012년에는 대부분의 미국인이 스마트폰을 소유했습니다. 2015년에는 십대의 3분의 2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남용은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 청소년들은 자신의 이미지, 신체 및 기질이 소셜 미디어의 사진과 비교할 수 없음을 발견하면서 "비교와 실망" 사고방식을 경험합니다.
• 세상이 나쁘다고 느끼지만 변화에 무력하고, 심지어 자신이 세상에 기여하고 책임을 지고 있다고 느끼기까지 한다.
• 부모로서 당신은 또한 자녀를 무시하고 휴대전화를 보고 있습니다. 나는 전화를 하면서 유모차를 밀고 가는 부모를 종종 본다. 나는 또한 아이들이 공원에서 놀아야 할 때 전화 통화를 하는 것을 종종 봅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엄마, 저를 봐, 아빠, 저를 봐주세요!" 하지만 부모님의 관심은 종종 전화에 의해 빼앗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존감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와 눈을 마주치고, 몸을 만짐으로써 보살핌을 받아야 하며, 많은 부모들의 관심이 자녀보다 전화로 빼앗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휴대폰을 보느라 너무 바빠서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없습니다. (Unsplash의 Vitolda Klein)

정신병은 전염병이 되었다

내가 아는 모든 십대들은 불안과 우울증 을 경험했거나 겪고 있습니다 . 이것은 전염병이 되었습니다.

청년들은 정말 고통받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는 아이가 휴대전화에 보내는 시간을 제한합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 딸은 제가 16살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휴대폰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휴대폰 이외의 환경적 요인도 한몫한다. 미성숙한 나이에 학교에서 가르치는 일부 내용은 적절하지 않습니다(딸이 6학년이었을 때 선생님이 인도 영화에서 여자의 손이 잘린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세상은 그들을 구하기 위해 그들을 필요로 하고, 일부 어른들은 질병을 퍼뜨리는 아이들을 비난합니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해결책

이러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내 생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주지 말고 문자와 전화만 걸 수 있는 온갖 버튼이 있는 전화기를 지금 사 줄 수 있는지 모르십니까?
• 스마트폰에 경고 라벨을 붙이십시오: "경고: 스마트폰은 젊은이들에게 우울증과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부모부터 시작하여 전화는 내려놓고 자녀에게 집중하십시오!
• 아이들과 함께 여행할 때 아이들에게 책을 읽거나 오디오북을 듣습니다.
• 밖에서 아이들과 함께 기다릴 때 심심하면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건네지 말고 책을 가지고 다니며 읽어주세요. 책이 없다면 그들과 이야기하고, 가지고 놀고, 그림을 그릴 종이 한 장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휴대전화가 있는 경우 사용 시간을 제한합니다. 앱을 삭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린이는 브라우저를 통해 온라인에서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 어린이는 침실에서 휴대폰을 가지고 놀 수 없습니다.
• 자녀가 인터넷에서 숙제를 해야 하는 경우 부모 모니터링을 위해 공용 공간에 화면을 배치합니다.

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줄 수 있습니다. (카렌 고프의 의례)

확장된 대화

이 기사와 이 주제에 대한 다른 미디어의 유사한 기사가 이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를 바랍니다.

다음 세대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지 못하는 부모들을 많이 봅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건네주고 스스로 놀게 해주세요. 일부 부모는 또한 자녀에게 휴대폰을 주면 또래 사이에서 열등감을 느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아이들이 겪는 고통을 봅니다. 나는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지만 그들은 행복하지 않고 심지어 비참하기까지 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나이에 인터넷에서 그 모든 정보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젊은 부모들이 이 문제를 깨닫고 그런 미친 행동을 멈추고 다음 세대의 순수함을 지키기 위해 행동하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Karen Gough는 작가이자 여행 애호가입니다. 그녀는 FootlooseScribbler.com에서 가족과 함께 여행한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