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윈도우 11에 필수라는 TPM 2.0 모듈, 당장 사야 하는 걸까?

​ ​ 11 인텔 4세대 하스웰 이상 PC를 사용한다면 TPM을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 Gordon Mah Ung

Alaina Yee | PCWorld

지금쯤이면 많은 사용자가 윈도우 11에는 TPM 2.0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정말 모듈을 구입해야 하는지는 확신이 없을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대다수 PC 사용자는 구입할 필요가 없다. PC가 이미 윈도우 11 하드웨어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또는 새 하드웨어(새 노트북이나 PC)를 구입하기로 결정한 사용자는 물리적 TPM 2.0 모듈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최신 CPU에는 이미 TPM 2.0 펌웨어 버전이 포함돼 있으므로 윈도우 11을 설치하기 전에 BIOS 설정에서 활성화하기만 하면 된다. 필요한 것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용 Ftpm과 인텔 코어 프로세서용 PTT(Platform Trust Technology)를 사양에서 확인하고, BIOS가 개별이 아닌 펌웨어 TPM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뿐이다.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사용자의 경우에도 윈도우 11을 설치할 때 새 TPM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윈도우 10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에는 보통 TPM 1.2를 사용하고, 레지스트리 해킹을 통해 윈도우 11로 옮겨갈 수 있다. 펌웨어 TPM이 없는 PC의 경우에는 모듈을 따로 구입해도 윈도우 11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가 있는 시스템은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차단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TPM 헤더가 있는 메인보드일 경우, 물리적 모듈을 구형 CPU와 페어링할 수 있지만 처음부터 지원되는 PC만큼 보안이 유지되지는 않는다. 결국 하나를 얻고 하나를 잃는 셈인데, 위협에서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는 셈이다.보안 문제는 기본 기능을 CPU와 분리하기 위해 물리적 TPM을 찾는 사용자에게도 적용된다. 구성요소를 격리할 때 더 보안이 강력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이것도 일부 시나리오에서만 ‘참’이다. 물리 모듈은 모든 TPM 공격을 방어하지 못한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윈도우 11에 특정한 TPM 종류를 선호하지는 않는다. TPM 권장 사항 문서를 보면 개별, 통합, 펌웨어 형태의 TPM이라고 설명하며 특히 윈도우는 호환되는 모듈이면 모두 같은 방식으로 사용한다고 언급했다.
만일 우연히 CPU 업그레이드 후 암호화된 드라이브에 복구 키가 필요하지 않은 물리적 모듈이 필요할 경우에도 더 나아갈 필요가 없다. 별도의 TPM 모듈이 있다고 이러한 골칫거리를 피할 수는 없다. 메인보드 펌웨어가 변경된 후에도 복구 키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현재 TPM의 종류와 관계없이 항상 복구 키 백업을 준비해 두어야 한다. BitLocker용일 경우에는 윈도우 11에 연결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저장된 자동 백업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고 USB 드라이브에도 복사본을 보관해야 한다. 하드웨어 변경 후 데이터가 잠기는 경우를 방지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드라이브를 해독한 후 완료하고 다시 암호화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윈도우 11용 물리적 TPM을 구입하지 않을 때, 윈도우 11 미지원 하드웨어 사용자는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계속 윈도우 10을 사용하면 된다. 증명된 견고한 보안으로 번거로움 없는 경험을 얻을 수 있고, 다이렉트X 스토리지 같은 윈도우 11의 주요 기능도 계속 제공받을 수 있다.
윈도우 10의 지원 기간도 4년이 남았으므로 당장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다. 윈도우 11도 아직 초기이고 라이젠 CPU 호환 등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중이므로 당장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지 못한다고 해서 놓치는 것은 거의 없다. 윈도우 11이 본격적인 업그레이드 이점을 완전히 받게 되면 호환 하드웨어도 시장에 더 많이 출시될 것이다. 따라서 지금 바로 현재 시스템과 호환되면서도 가격이 합리적인 별도의 TPM을 구입하려고 애쓸 필요는 없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서는 당분간 안심하고 윈도우 10을 사용해도 된다. editor@itworld.co.kr 

 

Windows 11必备的 TPM 2.0模块,是要马上买吗?


Alaina Yee | PCWorld
现在很多用户都知道Windows 11需要TPM 2.0。 但是否真的要购买模块还是没有把握的。
总而言之,大多数电脑用户无需购买。 如果PC满足Windows 11硬件要求,或决定购买新硬件(新笔记本电脑或PC)的用户无需购买物理TPM 2.0模块。 最新的CPU中已经包含了TPM 2.0 pump版本,在安装视窗11之前,只需在BIOS设置中激活即可。 需要的是,在规格上确认AMD RISEN处理器用Ftpm和Intel Core处理器用PTT(Platform Trust Technology),确认BIOS是否被设置为固件TPM,而不是个别。
即使是不支持的硬件用户,在安装视窗11时也不需要新的 TPM 。 在Windows 10升级时,一般使用TPM1.2,通过入侵寄存器可以转移到Windows 11。 对于没有固件TMM的PC,即使单独购买模块,Windows 11也无法解决不了。 因为存在不支持硬件的系统在Windows更新中存在被切断的危险。 如果是有TMM头的主板,物理模块可以与旧CPU进行整流,但并不像一开始就支持的PC那样保持安全。 也就是说,最终得到了一个,失去了一个,因此无法保证在威胁中安全。安全问题也适用于为将基本功能与CPU分离而寻找物理TPM的用户。 在隔离构成要素时,大家可能会认为保安更加有力,但这只是在部分剧本中"真是的"。 物理模块抵挡不住所有TPM的攻击。 微软也不喜欢Windows 11的特定TPM种类。 从TMM建议事项文件来看,说明是个别、合并、固件形态的TMM,特别是Windows Woo提到,只要是兼容的模块,都会以同样的方式使用。
如果偶然的CPU升级后,加密驱动器需要不需要恢复键的物理模块,则无需再前进。 单独的TPM模块并不能避免这种麻烦。 主板固件变更后可能仍需要恢复键,因此无论当前 TPM 类型如何,都应随时准备恢复键备份。 如果是用于BitLocker的,则不能只依赖于连接到Windows 11的微软账户中存储的自动备份,还应存放在USB驱动器中。 防止硬件变更后数据被锁定的最安全的方法是,对驱动器进行解读后完成并重新加密。
那么,在未购买Windows 11用物理 TPM时,Windows 11未支持硬件用户应该怎么做呢? 继续使用视窗10即可。 通过被证明的坚固安全,可以获得无麻烦的经验,还可以继续获得Direct X Story等视窗11的主要功能。
Windows 10的支援期限还剩下4年,因此没有必要马上升级硬件。 Windows 11也处于初期,正在解决Rizen CPU兼容等各种问题,因此,即使不能马上升级为Windows 11,也不会错过。 如果Windows 11能够完全获得升级优势,互换硬件也将更多地上市。 因此现在没有必要为了购买与现在的系统兼容、价格合理的另外的TPM而费尽心思。 为了避免混乱,暂时可以放心使用Windows 10。 editor@itworld.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