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신간] 『아끼고 아낀 말』

TV 프로그램 'K팝 스타'프로듀스101’에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가수 정세운의 에세이다. ‘싱어송라이터로도 활동하는 그는 자신이 회고한 20대 청춘의 모습을 100편의 글과 100장의 사진, 100곡의 노래를 엮어 이 책에 담아냈다.

 

어제와 오늘, 내일에 대한 고민과 소망, 공감과 위로의 이야기를 담담하고 위트 있게 전한다. 음악을 하는 사람이라 음악으로 스스로를 표현하는 것에는 익숙하지만 글로 마음과 생각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것은 낯설고 부끄러웠다는 그는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언제든 들러 편히 쉴 수 있는 정원 같은 책이 되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아끼고 아낀 말들을 꾹꾹 써내려갔다"고 고백한다.

 

아끼고 아낀 말

정세운 지음 | 위즈덤하우스 펴냄 | 220| 16,000

 

책소개

 

부드러운 목소리와 담백하고 진솔한 가사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돌정세운이 들려주는 편안한 위로와 청량한 고백을 담은 청춘 에세이 아끼고 아낀 말이 출간되었다. 지금의 나를 만들어온 경험과 생각들, 지금의 나를 바라보는 시선과 상념들, 지금의 내가 나아가는 방향과 결심을 때론 따뜻하고 감각적으로, 때론 유쾌하고 리듬감 있게 들려주는 이 책은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을 붙잡아 기억하기 위한 그만의 청춘 일기이기도 하고, 같은 시간을 보내는 모든 청춘에게 전하는 위로의 연가이기도 하다.

 

청춘이라는 단어에 잘 어울리는 섬세하고 풋풋한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해온 뮤지션답게 정세운은 싱그럽게 빛나는 동시에 방황하며 흔들리는 20대 청춘의 모습을 100편의 글과 100장의 사진, 100곡의 노래를 엮어 선물처럼 담아냈다. 어제와 오늘, 내일에 대한 고민과 소망, 공감과 위로의 이야기를 담담하고 위트 있게 전하는 이 책이 당신의 지친 하루를 감싸는 작은 불빛이 되기를.

 

목차

 

하나. 쉬운 것들, 쉽지 않은 것들

오늘의 기분 / 한순간 / 태양과 달 사이 / 20 something / 거울아 거울아 / 왜 그럴까 / 얼마나 더 한심해야 / 그게 전부인 것처럼 / 그래서 무슨 말이 듣고 싶은데 / 착각하지 말자 / 된다고 해줘 / 참 매력적이야 / 자기 합리화 / 부러워 / :) / 쉽지 않은 것들 / 쉬운 것들 / 아니 뗀 굴뚝에 / 도대체 왜 / 비련의 주인공 / 때로는 / 한 치의 앞 / 내 머릿속 지우개 / 어른 면허증 / 나의 24시간은

 

. 나의 계절이 언제나 적당하기를

나를 넘는 선택 / 물통의 크기 / Before Loving Yourself / 그냥 싫었던 거야 / 하루의 끝 / In the dark / 가짜 상처 / 이유의 이유 / 자꾸 주저앉는 나에게 / 나의 계절 / 지금 필요한 건 / 불편함의 기회 / 포기도 습관이라서 / 조용히 시끄럽고 싶어 / 익숙해지지 않기 싸움 / 변심 / 좋은 게 좋은 걸까 / 받아들이기 / 피곤한 스타일 / 따뜻한 얼음 / 아직 끝나지 않은 하루 / 되고픈 사람 / 각자의 시간들 / 자극적이지 않아 자극적이야 / 밤의 향기

 

. 그래도 네가 곁에 있다면

너의 한마디에 / 불면의 밤 / 하루가 24시간이라서 / 너는 알아도 몰라줬으면 / 작은 불빛 / Be a fool / 사랑이 아닐까 / 도피처 / 보통의 기분으로 / 너는 별 / 필요한 사람 / 그런 날 / 자꾸 아른거려 / Irony / 너라서 그래 / 오래 기억하고 싶은 추억 / 기쁠 때나 슬플 때나 / 마음의 그늘 / 튼튼한 탑 / 안타까워서야 / Between / 그랬으면 / 그리움이 그리운 밤 / 상처가 아물기까지 / 진심으로 믿어

 

. 다시 한 걸음, 조금씩이라도

진짜 나다운 삶 / Not To Do List / 무기력과의 싸움 / 다시, 한 걸음 / 당당해지는 법 / Be Colorful / 창문 밖의 날씨 /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 확실한 하나는 / 성장의 모습 / Please Charge Me / 이상해도 괜찮아 / 뻔뻔할 자신 / 꾸준하다는 건 / 오늘 / 이건 아닌데 / Smiley / 나는 그러고 싶지 않다 / 하던 대로, 살던 대로 / 마음 속 깊이 박혀 있는 말 / 하루의 시작 / 가져보지 못한 시간 / 나의 작은 꿈 / 앞으로의 날들 / 인생 사진

 

책속에서

벌써 20대 중반, 이유 모를 압박감이 몰려오기 딱 좋은 나이다. '벌써'라는 표현을 나도 모르게 쓴 걸 보면 말이다. 흐르는 시간이 참 날카롭고 순식간에 휙 지나가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하다. 그래서 더욱 기록하고 싶었다. 오늘의 나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떤 기분인지. 빠르게 흘러가는 20대의 나를 붙잡아 도망가지 못할 ...

 

내시간이 너무 빠르게 흐른다.

오늘 한 게 뭐 있다고.

태양과 달 사이에

뭔가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

_ <태양과 달 사이>, with Lucky Daye-Buying Time

 

무표정에 둘러싸여 있을 때

그 표정들을 뚫고 웃음을 짓는 것도

내가 먼저 남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것도

아무 목적 없이 나를 바라봐주는 눈빛을 찾는 것도

전부 쉽지 않다.

_ <쉽지 않은 것들>, with Jon Brion-Theme

 

자꾸만 더 편한 것을 찾는 것도

알면서도 모르는 척 내 생각만 하는 것도

순간의 짜릿한 감정들을 만끽하는 것도

모든 걸 내일로 미루는 것도

전부 참 쉽다.

_ <쉬운 것들>, with Bill Evans Trio-My Foolish Heart(Album Version)

 

고등학생 이전 시절의 기억이 떠올려보니 생각나는 일들이 많지 않다.

아니, 거의 없다.

또렷하게 기억나는 장면들도 있지만, 나에게 그 장면들은 좋지 않은 기억들이다.

왜 좋지 않은 기억들은 사라지지 않고 내 마음 깊은 곳에 생생히 남아 있을까.

행복했던 순간도 분명히 있었을 텐데.

_ <내 머릿...

 

무작정 나를 사랑하는 것보다

사랑해야 할 나에 대해 잘 아는 것부터.

마음껏 나를 사랑해주기 전에

사랑하지 않아야 할 내 모습을 찾아내는 것부터.

_ , with FKJ-Ylang Ylang

 

과거에 젖어 자책하고 있을 시간이 없잖아.

반복된다 해도 새로운 희망을 포기할 이유는 아니잖아.

끝이라 할지라도 동시에 새로운 시작임에 틀림없잖아.

_ <자꾸 주저앉는 나에게>, with Sing Street-Drive It Like You Stole It

 

잘해왔잖아.

조금 느려도 괜찮아.

이대로도 좋아.

멈추지만 않으면 돼.

나의 계절도

미소를 띠며 다가와

살포시 날 안아줄 거야.

나를 토닥여줄 거야.

_ <나의 계절>, with Chet Baker-Time After Time(Vocal Version)

 

지금 당신의 마음엔 무엇이 담겨 있나요?

어떤 생각으로 가득한가요?

그것이 앞으로의 날들을 만들어 갈 거예요

_ <앞으로의 날들>, with Doris Day-Sentimental Journey

 

내가 아는 건 별로 없지만

한 가지 확실히 아는 게 있는데

나는 눈에 보이는 걸 위해 살지 않는다는 거야.

_ <확실한 하나는>, with 선우정아-백년해로

 

추천글

곧 음악이 붙을 가사 같았다. 청춘의 일기가 되었다가, 종종 어른의 책임감이 읽는 마음에 묵직하게 내려앉았다. 그렇게 이 책은 넓다. 글과 선곡 모두 세월을 넓게 오간다. 고전에서 현대의 인디까지. 안타까운 불안부터 초월을 꿈꾸는 인정까지. 상념들이 젊은 걸음으로 쉬지 않고 이곳저곳 귀와 마음을 누비었다. 다양한 날들에 동반해줄 커다란 플레이리스트. - 선우정아

정세운의 눈으로 한 번만 세상을 본 적이 있다면,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정말로 한 적이 있다. 이 책은 그의 작은 렌즈 같다. - 김이나 (작사가)

 

저자 및 역자소개

정세운 (지은이)

 

신간알리미 신청

뮤지션.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고 노래한다. 음악을 통해 행복을 찾고 음악을 통해 행복을 주는 사람.

 

10대 시절 TV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대중 앞에 등장한 이후 2017년 첫 번째 앨범 로 데뷔했다. 부드러운 목소리와 가창력은 물론 자작곡 능력까지 겸비하여 싱어송라이돌이란 수식어가 붙었다. 담백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순간을 선물하는 가수이자 계속해서 자신의 세계를 확장하고 성장하는 아티스트이다.

 

아끼고 아낀 말은 싱그럽게 빛나는 동시에 방황하며 흔들리는 20...

최근작 : <아끼고 아낀 말>,<옷소매 붉은 끝동 O.S.T [2CD]>,<정세운 - 2022 시즌 그리팅> 38(모두보기)

 

출판사 소개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 <지도자 본색>,<다정하고 무해하게, 팔리는 콘텐츠를 만듭니다>,<아끼고 아낀 말>등 총 1,661

대표분야 : 인터넷 연재 만화 1(브랜드 지수 577,534), 성공 1(브랜드 지수 1,106,016), 정리/심플라이프 1(브랜드 지수 61,261)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