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이란, 폭염으로 이틀 간 임시 휴일 


이란 수도 테헤란에서 한 시민이 더위를 식히기 위해 머리에 물을 뿌리고 있다.
 

이란이 폭염으로 이틀 간 임시 휴일을 발표했습니다.

알리 바하도리 자흐로미 이란 정부 대변인은 1일 “전례없는 더위”로 2일과 3일 관공서와 은행, 학교 문을 닫기로 결정했다고 이란 국영 IRNA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노인과 건강상 문제가 있는 사람은 실내에 머물 것을 당부했습니다.

보건부는 병원 등 의료기관은 휴일 기간 높은 경계태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은 이란 남부 아바즈 지역이 섭씨 51도를 기록하면서 이란 보건부가 고온으로 인한 열사병 사례 증가를 경고한 가운데 나왔습니다.

수도 테헤란은 1일 섭씨 38도를 기록했으며, 2일 예상 기온은 섭씨 39도로 전망됐습니다.

VOA 뉴스

중국 베이징 폭염...연일 최고 섭씨 40도 돌파

 

중국 베이징 시내에서 10대 청소년이 분수대에 들어가 더위를 식히고 있다. (자료사진)

중국 수도 베이징의 낮 최고 기온이 23일 이틀 연속 40°C를 넘겼습니다.

베이징 공식 기온은 현지시각 이날 오후 1시30분 직후 40°C에 다다랐으며, 오후 4시에 40.3°C를 기록했습니다.

전날인 22일에는 베이징 기온이 41.1°C를 기록해, 지난 1961년 기록된 베이징의 6월 최고기온 기록인 40.6°C를 돌파했습니다.

또 이는 1999년 7월 24일 기록된 41.9°C에 이어 2번째로 높은 기록이었습니다.

베이징 기상당국은 “이틀 연속 40°C 넘는 고온이 발생한 것은 관측소 설립(1951년) 이후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베이징시 기상대는 23일 오전 7시를 기해 시 전역에 고온 적색 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적색 경보는 주황색, 황색, 청색 등 4단계로 나눠지는 고온 경보 가운데 최고 단계입니다.

베이징시 기상대는 이날부터 25일까지 대부분 지역의 최고 기온이 37∼40°C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낮 시간 야외 작업을 중지하고 야외 활동을 줄이며 몸이 불편할 경우 제때 진료를 받으라고 권고했습니다.

 

■ 톈진도 최고 기온 40도 웃돌아

한편 베이징에서 남동쪽으로 100km정도 떨어진 톈진 도 22일 최고 기온이 41.2°C에 달했습니다.

중국 기상청은 앞으로 약 10일간 톈진, 허베이, 산둥, 허난, 내몽골 등 중국 북부 지방 대부분지역에 걸쳐 고온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