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가장 두려운 질병 암. 식습관으로도 발생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가공육

햄이나 스팸 등 가공육은 발암물질로 지정된 식재료다. 소금, 방부제, 합성조미료 등이 잔뜩 들어있기 때문이다.

붉은 고기

붉은 고기가 뭘까?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 네 발 달린 동물을 떠올리면 쉽다. 고기가 붉은 이유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서인데 철분 함량이 높으면 암 발병 위험도 높아진다. 육류를 섭취하려면 닭고기나 오리고기가 좀 더 낫다.

단 음식

탄수화물만 줄여도 암이 1/3 수준으로 줄어든다. 백미, 빵, 설탕, 밀가루, 과일, 탄산음료, 에너지음료, 사탕, 초콜릿, 아이스크림, 라면 등은 피하거나 줄이자. 식사는 야채-단백질-국물-현미 순서로 먹자. 30분 이상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고 식후에는 30분 이상 걸어야 건강에 좋다.

튀긴 음식

기름을 튀기면 구조가 바뀌며 트랜스지방이 된다. 트랜스지방은 세포막을 딱딱하게 만들어 산소가 들어갈 수 없게 만든다. 각종 튀김, 삼겹살, 구이류, 돈가스 등 튀긴 음식은 되도록 멀리하자.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구강청결제

구강청결제는 입안의 균들을 죽인다. 하지만 이로운 균도 죽여서 문제다. 구강암 및 인두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여성의 구강암 발병 위험이 비사용자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국제적 연구에서도 구강청결제 사용이 두경부암 발병의 중요한 위험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세플라스틱

위험하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티백 1개로 우려낸 티 한 잔 속에 미세 플라스틱은 116억 개, 나노 플라스틱은 31억 개가 들어있다는 게 밝혀졌다. 잎을 우려서 먹거나 거즈 티백을 사용하자. 플라스틱 물병에도 발암물질이나 내분비 교란물질, 미세플라스틱이 다량 들어있다. 특히 생수통을 외부에 두는 건 삼가자. 고온에서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생수통이 녹으며 미세플라스틱이 많이 생긴다. 컵라면도 미세플라스틱이 많이 발생하는 음식 중 하나다.

커피

커피도 문제가 된다고? 커피를 마시면 각성상태가 된다. 면역 호르몬인 멜라토닌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까지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오후에 커피를 마시면 면역 호르몬 생성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커피는 오전에만 마시자.

암 발생률 높이는 최악의 음식들

 

암 발생률 높이는 최악의 음식들

햄이나 스팸 등 가공육은 이미 발암물질로 지정된 식재료다. 소금, 방부제, 합성조미료 등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탄수화물만 줄여도 암이 1/3 수준으로 줄어든다. 백미, 빵, 설탕, 밀가루, 과

www.gqkorea.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