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러너스 파라다이스, 2023 골드코스트 마라톤에 가다

 

러너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골드코스트 마라톤 대회

마라톤은 달리기를 사랑하는 도시의 가장 큰 축제다. 호주의 겨울이 시작되는 7월, 벨벳처럼 고운 해변과 금빛 햇살이 펼쳐진 골드코스트 마라톤 풀 코스를 달렸다. 누군가는 세상에서 가장 아

www.gqkorea.co.kr

마라톤은 달리기를 사랑하는 도시의 가장 큰 축제다. 호주의 겨울이 시작되는 7월, 벨벳처럼 고운 해변과 금빛 햇살이 펼쳐진 골드코스트 마라톤 풀 코스를 달렸다. 누군가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라톤이라고 했다. 서퍼스 파라다이스부터 벌리 헤드까지 42.195킬로미터를 달린 뒤에는 그 말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골드코스트 마라톤 풀 코스를 출발하는 러너들

“골드코스트 마라톤에 나간다고?” 골드코스트 마라톤에 나간다고 얘기하면 친구들은 태어나서 처음 보는 과일을 한입 베어 문 것 같은 표정으로 되물었다. 세계 4대, 5대 마라톤으로 알려진 도시도 아니고 머나 먼 호주까지 마라톤을 하러 간다는 게 엉뚱하게 느껴질 만도 했다. 나 역시 여행으로 골드코스트를 두 번 방문한 적이 있지만 달리기를 할 생각은 하지 못했다.

도쿄나 뉴욕, 포틀랜드, 독일의 중소도시로 여행을 갈 때는 어떻게든 배낭에 러닝화를 챙겼다. 낯선 도시의 아침을 달리기로 맞이하는 것은 특별한 일이었다. 숙소 주변을 달리면서 길의 생김새나 벽에 그려진 그림들, 자동차, 호텔, 상점을 구경했고 가볼 만한 식당과 카페의 위치를 익혔다. 그리고는 숙소로 돌아와 방문을 열면서 “내가 엄청 괜찮은 곳을 찾았어!”라고 보물이라도 발견한 듯 외쳤다.

서퍼스 파라다이스, 벌리 헤드로 이어지는 42.195킬로미터의 해안 도로 코스

그러나 골드코스트는 6피트의 서프 보드와 잘 마르는 보드숏, 얇은 플립플롭 외에는 챙길 것이 없었다. 적어도 내 기준에 골드코스트는 달리기와는 거리가 멀었다. 나름의 근거는 있었다. 남반구의 호주는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이다 보니, 겨울의 추위를 피해서 온 이 도시의 여름은 너무나도 더웠기 때문이다. 바다로 뛰어 들고 싶은 욕구를 잠시도 참기 힘들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해 보면 우리나라의 폭염이 불쾌지수를 높이는 7월의 여름, 이곳은 10도 내외로 달리기 딱 좋은 기온이다. 습도도 낮아서 거리에는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커피 향과 함께 시원한 바닷바람이 밀려 온다.

나는 지난 봄, 도쿄 마라톤에서 풀 코스를 완주했다. 몇 달 간의 훈련을 통해 장거리 달리기에 적합한 몸이 되어 있었다. 몸무게는 2~3킬로그램 가벼워진 반면, 근육에선 전에 없던 탄력이 느껴졌다. 덕분에 첫 풀 코스 마라톤에서 서브 4라는 만족할 만한 기록도 달성했다. 뚜렷한 목표 없이 휴식기를 가지기는 아쉬웠다. 올해 한두 번의 대회에 더 참가해 보고 싶었다. 하지만 여름은 생각보다 일찍 찾아왔다. 달리기를 하기에 서울은 습식 사우나처럼 덥고 습했다.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에 나간다면 아침 날씨가 선선해지는 10월까지는 기다려야 했다.

그러다 호주 골드코스트 마라톤의 한국 인스타그램 계정을 알게 됐다. 호주가 겨울을 맞이하는 7월, 골드코스트의 길고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달리는 대회였다. 겨울이라고 해봐야 우리나라의 늦가을 정도로 선선한 날씨였다. 골드코스트 마라톤 코스는 브리즈번으로 서프 트립을 왔을 때 몇 번이고 차로 오가던 길이었다. 운전을 하다가 언덕 위에 차를 세우고 바다 쪽을 바라 보면 파도를 오르내리는 서퍼들의 모습이 보였다. 벨벳처럼 고운 해변, 금빛 햇살, 부풀어 오른 커튼처럼 우아한 너울. 그곳을 달려 보고 싶었다. 바다를 보며 달리는 것은 러너로서 가장 큰 행운이라고 생각했다. 골드코스트 마라톤 참가를 결심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달리기를 계속 한다면 언젠가는 가야 할 곳이라고 느꼈기 때문이다.

러너스 파라다이스, 2023 골드코스트 마라톤에 가다

 

러너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골드코스트 마라톤 대회

마라톤은 달리기를 사랑하는 도시의 가장 큰 축제다. 호주의 겨울이 시작되는 7월, 벨벳처럼 고운 해변과 금빛 햇살이 펼쳐진 골드코스트 마라톤 풀 코스를 달렸다. 누군가는 세상에서 가장 아

www.gqkorea.co.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