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브라질 법원, 2030년까지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 '대선후보' 자격 박탈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브라질 대통령 (자료 사진)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브라질 대통령이 2030년까지 대통령 후보로 나설 자격을 잃었습니다.

브라질 선거대법원(STE)은 지난달 30일,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게 권력남용과 선거 시스템에 대한 근거 없는 의혹 유포 등을 이유로 2030년까지 대통령 후보 자격을 박탈한다고 밝혔습니다.

선거대법원 7명의 판사 가운데 5명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의 대선 후보 자격 박탈에 동의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7월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대통령 궁으로 외국 대사들을 초청해 회의를 열었는데, 이 자리에서 공개적으로 브라질의 전자 투표 시스템이 조작됐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발언은 정부 공식 텔레비전과 유튜브 등을 통해서 방송됐습니다.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 대한 자격 박탈에 동의한 5명의 대법관은 "선거대법원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폭력적인 발언과 거짓 사실의 반복적 발언이 반민주적 영향을 불러온 사실을 외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이번 결정에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지난 2022 브라질 대선에서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현 브라질 대통령에게 패했습니다.

하지만,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았고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올해 초 대통령궁 등에 난입하는 '대선 불복' 폭동을 일으켰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AP 통신을 참조했습니다.

프랑스 폭동 닷새째 이어져…719명 추가 체포

 

 

지난 6월 30일 프랑스 라 레위니옹에서 거리에 나선 시위대와 경찰

경찰이 쏜 총에 맞아 17세 알제리계 소년 '나엘'이 숨진 뒤 발생한 폭력 시위가 프랑스 전역에서 닷새째 이어진 가운데 2일 새벽 719명이 추가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그 전날 체포된 875명이나 이틀 전 체포된 1천 311명보다는 줄어들었지만, 시위는 여전히 격렬히 진행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27일 나엘이 파리 교외 낭테르에서 교통 검문을 피해 도망치려던 중 경찰관의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이에 알제리와 모로코에서 이민 온 부모를 둔 나엘이 인종 차별을 받은 것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그러면서 항의하는 시위가 파리를 포함한 프랑스 전역에서 발생했고, 상점과 관공서, 차, 대중교통 등이 불탔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시위대에 대응하기 위해4만 5천 명에 달하는 경찰을 전국에 걸쳐 거리에 배치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파리의 남부에 위치한 라이레로즈의 뱅상 장브렁 시장의 집이 습격을 당해 불이 붙었고, 장브렁 시장의 아내와 5살과 7살 된 두 자녀 중 한 명이 건물을 탈출하면서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장브렁 시장은 습격 당시 시청에 있었습니다.

한편, 1일 낭테르의 한 이슬람 사원 모스크에서 열린 나엘의 장례식에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추모하기 위해 모여들었습니다.

나엘에게 치명적인 총격을 가한 것을 인정한 경찰관은 살인 혐의로 수사를 받으며 구금 중이라고 프랑스 검찰은 밝혔습니다.

해당 경찰관의 변호사는 경찰관이 운전자의 다리를 겨냥했지만, 차량이 움직이면서 총알이 운전자의 가슴을 맞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시위에 따른 대규모 소요 사태가 발생하면서 2일 예정된 독일 방문을 연기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볼티모어에서 대규모 총격 사건…2명 사망

 

2일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대규모 총격 사건 현장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대규모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사망하고 28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범인은 아직 잡히지 않았습니다.

볼티모어 시 경찰에 따르면 2일 새벽 길거리에서 파티가 열리던 도중 20-30발의 총이 난사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망한 성인 두 명 외에 부상자 중 3명은 중태입니다.

월리 리처드 볼티모어 경찰청장 대행은 경찰이 2일 오전 12 30분경 볼티모어 남부에서 일어난 총격 사건에 대한 여러 건의 신고 전화를 받았고경찰관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상당수 사람들이 총에 맞은 상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장에는 그 지역에 사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모여 있었습니다.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한편, 2일 새벽 캔자스주 위치타에서도 나이트클럽 안에서 총격이 발생해 7명이 총에 맞고 2명이 도망 가는 군중에 짓밟히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VOA 뉴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