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미한, B-1 랜서 전략폭격기 동원 공중연합훈련

 
미국과 한국이 19일 한반도 상공에서 미국의 전략자산을 동원한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주한미군사령부 '트위터')
 

미국과 한국이 19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도발에 대응해 한반도 상공에서 미국의 전략자산을 동원한 연합공중훈련을 했습니다.

주한미군사령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 공군의 B-1 랜서, F-16 전투기가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서 한국 공군의 F-35 전투기와 함께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훈련은 미한 연합방위능력과 한반도 방어에 대한 확장 억제를 제공하겠다는 미국의 철통같은 공약을 보여주면서 급박한 상황에서의 명령 임무를 연습할 기회를 동맹에 제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미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인도태평양 전역에서 탄력 있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유지하면서 동맹 지원과 미국 본토 방어와 관련한 어떤 지역적 위협에도 신속히 대응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주한미군은 이날 미 전략폭격기인 B-1 랜서 두 대 등 10대의 군용기가 한반도 상공을 비행하는 사진 3장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도 이날 한국 공군 F-35A, F-15K, 미 공군 F-16 전투기가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으로 진입하는 미국 B-1B 전략폭격기를 호위하며 연합 편대비행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이번 훈련으로 미국 확장억제 전력의 적시적이고 즉각적인 한반도 전개를 통해 동맹의 압도적인 전력에 의한 한미 연합방위 능력과 태세를 보여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연합작전수행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미국의 철통같은 한반도 방위 및 확장억제 공약 이행 의지를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은 앞서 18일 평양 순안비행장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5형’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미국과 한국 정부는 지난달 서울에서 개최한 국방장관 회담을 통해 북한 지도부의 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확장억제 실행력을 강화하고 연합연습을 확대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VOA 뉴스 김영권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