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뚫어뻥 없이 막힌 변기 뚫는 방법

 

공동 작성자 Allen Lee

이 글에서는 대걸레 사용하기 옷걸이로 변기 뚫기 변기솔 사용하기 베이킹 소다와 식초 사용하기

 

변기가 막혔는데 뚫어뻥이 없어도 당황하지 말자!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로 변기를 뚫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방법1 대걸레 사용하기

 

1) 대걸레 끝을 비닐봉지로 싼다. 대걸레 끝 부분을 봉지로 감싼다. 봉지를 단단히 묶거나 고무줄로 고정시킨다.

 

2) 대걸레를 변기에 넣고 펌프질을 한다. 보통 뚫어뻥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강하게 넣고 빼기를 반복한다.

 

3) 변기가 뚫릴 때까지 대걸레를 계속 움직인다. 뚫릴 때까지 몇 분 간 계속 밀었다 당기기를 반복해야 할 수도 있다. 변기가 뚫리면 걸레부분을 쌌던 비닐봉지는 버린다.

 

방법2 옷걸이로 변기 뚫기

 

1) 철사 옷걸이를 구부린다. 가능하면 PVC 코팅된 철사 옷걸이를 사용해야 변기가 긁히지 않는다. PVC코팅이 된 옷걸이 없을 경우에는 철사 옷걸이에 테이프를 감아서 사용하자.

 

2) 철사를 변기 구멍에 넣고 막혀 있는 것을 제거한다. 철사 옷걸이를 너무 강제로 밀어 넣으면 안된다. 변기가 긁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3) 뚫릴 때까지 계속 철사를 변기 구멍에 밀어 넣는다. 뚫릴 때까지 몇 분이 걸릴 수도 있다. 변기가 뚫리면 옷걸이를 버리거나 깨끗하게 닦는다.

 

방법3 변기솔 사용하기

 

1) 변기솔의 끝부분을 비닐봉지로 감싼다. 변기솔의 솔 부분을 봉지로 싼 다음 묶어 주거나 고무줄로 고정시킨다.

 

2) 변기솔 끝부분을 변기에 넣고 펌프질을 한다. 보통 뚫어뻥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변기솔을 변기 구멍에 대고 밀었다 당기기를 반복한다.

 

3) 변기가 뚫릴 때까지 펌프질을 계속한다. 뚫릴 때까지 몇 분간 계속 펌프질을 해야할 수도 있다. 변기가 뚫리면 변기솔에서 비닐봉지를 벗겨서 버린다.

 

방법4 베이킹 소다와 식초 사용하기

 

1) 큰 용기에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1:1로 섞는다. 일반적인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사용하면 된다. 섞인 후에 혼합물에서 기포가 생성되는 소리가 날 것이다.

 

2) 베이킹 소다와 식초 혼합물을 막힌 변기에 붓는다. 기포가 생긴 혼합물이 막힌 것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분해시킨다.

 

3) 혼합물을 붓고 5-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변기의 물을 내린다. 5-10분 후에는 정상적으로 물이 내려갈 것이다. 그래도 뚫리지 않을 때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 혼합물을 다시 붓고 좀 더 오래 놔둔다.

 

필요한 것

대걸레

비닐봉지

고무장갑

베이킹 소다

식초

화장실 양변기가 막히는 원인과 뚫는 방법

 

수세식 화장실을 사용하면서 변기통이라고도 하지만 양변기로 불리 우는 통이 막혀 곤란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막혔을 때 시간이 지난 후 몇 번 물을 내려 뚫리면 다행이지만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도 뚫리지 않으면 여간 답답한 일이 아닙니다.

 

먼저 양변기의 구조부터 알아야 막히는 원인을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 사진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양변기는 S자로 아래 부분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그 부분 때문에 양변기가 막히는 주요인입니다. S자로 구부러진 이유는 양변기 물통의 물이 자연낙하로 내려갈 때 S자관이 아니면 양변기에 물이 고이지 않아 정화조에서 올라오는 악취와 모기 등을 차단 할 수 없습니다.

 

S자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구부러진 만큼 물이 남아있게 되는 것입니다.

 

S자가 아니고 I자나 L자로 구부러졌다면 막힘이 덜할 수도있겠지만 근본적 이유는 이물질이 들어가 좁아진 구멍에 또 다른 이물질이 쌓여 점점 막히거나 순간적으로 막히게 됩니다.

 

양변기에 물이 남아있는 높이

막히는 이물질의 종류는 볼펜이나 칫솔 등 기다란 물건의 종류가 S자 관로를 통과하지 못하여 구멍을 막거나 노후 된 양변기에서는 S자 관의 내부에 스케일 때문에 배관내부가 좁아져 조그마한 이물질에도 자주 막히고 심하면 교체를 해야 할 정도로 좁아집니다. 좁아진 구멍으로 통과하는 이물질은 변비가 심한분의 변도 이물질에 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이 양변기의 원리를 알고 있다면 뚫는 방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양변기에 조금 남아 있는 물을 봉수라 하는데 평상시 봉수보다 수위가 높거나 물이 내려가는 속도가 느릴 때는 무엇인가 이물질이 걸려 있을 것입니다.

 

조금 막혔을 때 뚫는 방법은 간단한 고무압축기나 수도관에 연결한 물 호스를 S자관을 따라 물을 넣으면서 호수를 천천히 넣으면 볼펜이나 칫솔 등이 아니면 대부분 뚫립니다.

 

물 호스가 1m이상 들어가도 뚫리지 않는 것은 양변기의 막힘이 아니고 배관에서 막힘 경우이므로 배관 뚫는 분에게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S자 관을 통과 하므로 이물질이 자주 막히는 원인

약품을 넣어 뚫는 방법은 추천 한만한 방법이 아닙니다. 양변기가 막혔을 때 염산을 변기에 넣어 뚫는 방법을 쓰는 분들이 있는데 대단히 잘못된 것입니다.

 

정화조 내에 폐수를 처리해주는 미생물을 죽여 버리는 실수를 하는 것입니다.

 

미생물이 죽은 정화조는 폐수처리 되지 않는 결과로 외부로 오염됨 폐수를 버리는 결과를 가져 옵니다.

 

그러기 때문에 단독주택의 정화조는 행정관청에서 쓰레기 문제만큼 비중 있게 다룹니다.

건축물 사용승인 시에도 정화조 설치 확인이 있어야 준공이 됩니다.

우리들이 살면서 하찮게 보이는 정화조에도 미생물이 일한다는 잘 모르는 사실이 숨겨져 있습니다. 세상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의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공기, 마음, 생각, 지식, 지혜 등 셀 수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외모)을 더 중하게 살고 있는지 오늘도 뒤 돌아 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