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사진은 기사와 관련이 없음. 게티이미지뱅크



강의 시간 중 여교수가 여학생의 옷을 벗겨 가슴을 노출시키려 하는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대만 사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싼리신원(三立新聞), CTWANT 등 대만 매체에 따르면 최근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Dcard에는 가오슝(高雄)의 한 대학에서 발생한 교수의 성추행에 대한 고발 글이 올라왔다. 수업 도중 여교수가 한 남학생에게 같은 수업을 듣는 여학생을 대상으로 유방생리학 검사를 실시해 보라고 지시했는데, 남학생과 여학생 모두 이를 실행하지 못하고 머뭇거리자 다른 여학생을 대상으로 검사를 해보라고 지시한 것이다. 이 여학생 또한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이를 완곡하게 거절하려 하자 교수가 별안간 이 여학생의 윗도리를 들추고 속옷 단추를 풀었다는 것이다. 여학생이 놀라 가슴을 감싸는 등 거부의 움직임을 보이자 교수는 더 이상의 행동을 하지 않았고 여학생은 우왕좌왕하며 옷매무새를 가다듬었다고 게시글은 전했다.

하지만 교수는 "나는 해외에서 이런 경험이 있다"며 "이것이 동서양의 문화 차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상황에 대해 작성자는 "이는 실습 시간이 아닌 이론 수업 시간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강조했다.

현재 해당 여학생은 학교 측에 민원을 넣은 상태로 알려졌다. 게시글은 "그 학생이 화장실에서 울고 있었다"며 "그를 돕고 싶지만 학교 성평등 회의는 교수의 손을 들어줄 것 같다"고 전했다.

현행 대만의 의학 규정에 따르면, 의사는 환자의 유방을 검사할 때 검사가 필요하다는 동의를 얻어야 하며 여성 간호사의 지원 및 설명 하에 이를 시행해야 한다고 정해져 있다.

사연을 접한 많은 현지인들은 "외국에서도 개인의 의사에 반하지 않기 때문에 당사자의 동의 없이 당사자의 속옷을 만지는 것은 성희롱이며 절대 안 된다", "경찰에 신고해도 되겠지", "외국에서 감히 이렇게 남의 옷을 함부로 들추다니, 진작에 벗었다고 고발당했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심이 뜨거워지자 작성자는 "학교에서 관심을 갖고 해당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며 "많은 이들의 관심에 감사하며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 나오거나 할 경우 다시 소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박준우 기자

여학생 세워놓고 남학생에 “유방검사 해봐”…거부하는 여학생에 교수는 강제로…

 

여학생 세워놓고 남학생에 “유방검사 해봐”…거부하는 여학생에 교수는 강제로…

강의 시간 중 여교수가 여학생의 옷을 벗겨 가슴을 노출시키려 하는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대만 사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싼리신원(三立新聞), CTWANT 등 대만 매체에 따르면 최근 대

www.munhwa.com

“연애하면 인센티브 지급”한다는 회사…제도 도입하자 직원들 반응이

 

“연애하면 인센티브 지급”한다는 회사…제도 도입하자 직원들 반응이

중국의 한 기업이 직원들의 연애를 장려하려고 많게는 20만 원 가량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18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남부의 한 회사가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높

www.munhwa.com

딸과 산책 중 사위 외도 목격한 ‘장모’ 사망…더 황당한 일은

 

딸과 산책 중 사위 외도 목격한 ‘장모’ 사망…더 황당한 일은

딸과 산책 중 사위의 외도를 발견한 장모가 그 자리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일이 벌어졌다.20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동부 저장성에 사는 A씨와 그의

www.munhwa.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