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無限風光在險峰

모든 일에 대한 槪念을 정확히 알고 살면 좋다. 개념은 세상만사 기본이고 핵심이며 생각과 사고와 사유 기준이다. 개념은 추상성과 상징성, 다의성과 위계성, 객관성과 일반성을 갖는다

반응형

얼굴형에 맞는 모자 고르는 법

 

공동 작성자 위키하우 직원

이 글에서는 얼굴형 구분하기 얼굴 측정하기 얼굴형에 맞는 모자 고르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자를 고를 때 어려움을 겪는다. 마네킹이 쓰고 있을 때는 완전 멋지고 정말 세련됐는데 막상 자신의 머리에 쓰면 전혀 다르다는 아픈 사실을 인지하게 된다. 그 다음에는 어떤 모자도 자신이 쓰면 이상하거나 바보같이 보인다는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 모자 기피증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이제 마음을 고쳐먹고 다시 모험을 시작해보자. 자신의 얼굴형에 맞춰 돋보이게 해주는 모자를 고르면 맵시와 샤프함을 더할 수 있다.

 

파트1 얼굴형 구분하기

 

1) 얼굴형 살펴보기. 얼굴형에는 계란형”, “동그란형”, “긴형”, “하트형”, “사각형”, “삼각형이 있다. 계속 읽어보고 자신이 어떤 얼굴형인지 어떤 모자가 가장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자.

 

2) ”계란형의 특징. 계란형은 얼굴 길이가 폭에 비해 1.5배 정도 길다. 이마가 아래턱의 윤곽선 보다 넓고 턱의 끝이 약간 동그랗다. 한 마디로 계란처럼 생겼다.

 

3) ”동그란형의 특징. 동그란 얼굴은 길이와 폭이 같다. 턱이 둥글고 볼이 통통하며 헤어라인도 둥글다. 다른 얼굴형에 비해 어려 보인다.

 

4) ”긴형의 특징. 긴형은 얼굴의 길이가 폭에 비해 길다. 이마, 광대뼈, 아래턱 윤곽선의 크기가 모두 비슷하다. 긴형은 이마가 넓은 특성이 있다.

 

5) ”하트형의 특징. 아주 흔한 얼굴형이다. 하트형 얼굴은 턱 부분이 가장 좁다. 이마와 광대뼈 모두 또는 둘 중 하나가 넓고 턱이 뾰족하다.

 

6) ”사각형의 특징. 사각형은 얼굴의 길이와 폭이 거의 같다. 이마부터 턱까지와 광대부터 광대까지가 거의 같다는 것이다.

 

7) ”삼각형의 특징. 삼각형은 아래턱 윤곽선이 넓고 광대뼈는 약간 좁으며 이마가 가장 좁다. 삼각형은 길이는 짧을 수도 있고 길 수도 있다. 삼각형 얼굴은 서양배 모양으로도 알려져 있다.

 

파트2 얼굴 측정하기

 

1) 이마를 측정한다. 줄자를 이용해 이마의 폭을 잰다. 줄자를 한 쪽 눈썹사이에서 다른 쪽 눈썹사이에 맞추고 측정한다. 측정한 숫자를 적는다.

 

2) 광대뼈를 잰다. 줄자를 이용해 광대 윗부분의 폭을 잰다. 양쪽 눈의 바깥 쪽 코너 아래에 줄자를 놓고 측정한다. 측정한 숫자를 적는다.

 

3) 아래턱 윤곽선을 잰다. 줄자를 이용해 턱의 뾰족한 지점부터 귀 아래까지 잰다. 턱선이 꺽여 위로 향하는 지점에서 멈춘다. 측정한 숫자에 2를 곱해 나온 숫자를 적는다. 이것이 턱선이다.

 

4) 얼굴 길이를 잰다. 줄자를 이용해 이마의 중심 (헤어라인에서 시작)부터 턱의 뽀족한 부분까지를 잰다. 측정한 숫자를 적는다.

 

5) 스스로에게 세 가지 질문을 한다. 측정한 숫자를 지침으로 자신에게 다음의 질문을 한다:

 

얼굴에서 가장 넓은 부분은?

턱은 어떤 형태인가?

얼굴은 얼마나 긴가? 폭 보다 길다면 어느 정도로 차이가 나는가?

 

파트3 얼굴형에 맞는 모자 고르기

 

1) ”계란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부담 없이 모든 종류의 모자를 써보자. 어떤 모자나 잘 어울리는 축복받은 얼굴형이다. 옷차림과 잘 어울리기만 한다면 기분에 따라 골라서 써보자. 계란형 얼굴의 여성은 어떤 모자나 쓸 수 있다.

 

가능성은 무한하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을 착용하고 비교해보자.

 

2) ”동그란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자신의 외모에 비대칭을 더해보자. 페도라, 헌팅캡, 야구 모자 모두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다. 완전대칭인 얼굴형에는 새로운 각도, 즉 비대칭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동그란 형은 얼굴을 약간 좁아 보이게 만들어야 한다.

 

모자 산이 둥근 모자는 피하자. 동그란 얼굴형을 강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모자 산이 높고 챙이 일직선인 모자로 얼굴에 각을 더해주는 게 좋다.

주요 목적은 사람들의 시선을 동그란 얼굴형으로부터 분산시킬 수 있는 모자를 고르는 것이다.

모자를 앞으로 기울여 쓰면 얼굴이 늘어나 보이면서 약간의 윤곽선을 갖게 해준다.

 

3) ”긴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챙이 퍼지고 모자 산은 낮은 비치모자, 종모양의(클로슈), 또는 챙이 넓은 페도라를 써보자. 챙이 넓은 비치모자가 얼굴의 길이를 짧아 보이게 할 수 있다.

 

모자산이 높은 것은 어떤 모자든 피하자. 얼굴을 더욱 더 길어 보이게 만든다.

클로슈를 눈썹까지 내려 쓰면 넓은 이마를 가리면서 마치 마법처럼 얼굴이 짧아 보이게 된다.

챙이 넓은 페도라 역시 긴 얼굴에 균형을 맞춰준다.

 

4) ”하트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챙이 중간 넓이인 페도라, 밀짚모자, 클로슈, 홈부르크 (챙이 좁은 중절모), 비니, 베레모 등 챙이 너무 넓지 않은 모자가 좋다. 이 같은 모자들이 폭이 넓은 이마와 균형을 맞춰준다.

 

모자를 옆으로 삐딱하게 쓰면 얼굴이 좁아 보이면서 시선을 눈으로 끌 수 있다.

사실상, 챙이 넓은 모자를 제외하면 어떤 형태든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얼굴형을 두드러지게 하는 형태의 모자는 피하자. 챙이 넓은 모자는 피하는 게 좋다. 넓은 이마와 좁은 턱선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5) ”사각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원형 스타일을 시도해보자. 뚜렷한 대칭 얼굴은 원형으로 얼굴의 윤곽선을 부드럽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둥근 모자산과 챙이 각이 진 얼굴을 부드럽게 해주며 짧고 둥글게 보이는 착시를 유도한다.

 

비치모자, 카우보이 모자, 홈부르크, 클로슈, 또는 여성적이며 살짝 관능미를 보여주는 토크(toque) 비니를 선택하자.

베레모를 길게 쓰면 얼굴윤곽의 완충 작용을 한다.

모자를 한쪽으로 기울여 쓰면 사각형의 대칭을 깰 수 있다.

 

비치모자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플로잉 원피스를 입으면 히피&시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렇게 입으면 해변으로 가는 휴가여행에 완벽한 패션이 될 것이다.

 

챙이 좁거나 없는 모자, 또는 사각모자는 피하자. 이 두 가지 형태의 모자는 각진 얼굴형을 강조하게 된다.

 

 

6) ”삼각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여러 가지 모자를 부담 없이 써보자. 계란형과 마찬가지로 삼각형 얼굴도 선택할 수 있는 모자의 종류가 무한하다. 모자가 어깨선과 균형이 맞고 패션에 포인트가 되어야 한다.

 

모자산이 광대뼈 보다 좁은 모자는 절대로 쓰지 말자.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